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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: 13-09-05 18:04
유엔 세계재활기구(UN WRO)_국제해사기구(IMO) 해양과학기술연구 국제협력 공동과제(안).
 글쓴이 : UNWRO_WRHC…
조회 : 2,301  

유엔 세계재활기구(UN WRO)_국제해사기구(IMO) 해양과학기술연구 국제협력 공동과제(안).

 

 

∎ 개발도상국 해사안전시스템 구축 협력사업 개요.

 

[공동과제]

 

제주도 마라도_“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 한국유치” 추진.

 

UN WRO, UN, IMO의 선포_마라도와 독도를 연결하는 해상의 벨트라인 형성, 이를 기축으로 하는 유엔

자연생태계 해양조성지역 및 한국해역의 200해리 배타적경제수역(EEZ) 확정.

 

•전 세계 제5세대 이동통신망 연계적용_21세기 광대역 무선망(SDR Sofewere Defined Radio)과 UWB(Ultra Wide Band) 초광대역 무선통신시스템에 있어서 재난구조용 -+130dBm 펄스폭의 5GHz주파수(Hz) 대역  활용방안.

 

•전 세계 제5세대 이동통신망 연계적용_제5세대 정보이동통신체계의 재난구조용 GPS단말기의 주파수 대역 +-130dBm 주파수확장변조 복합멀티기능시스템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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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 개발도상국 해사안전시스템 구축의 필요성.

 

 

  • 인류를 위한 과학기술, 경제․산업적 측면.

 

- 국제해사기구(IMO) 연계 세계재난구조 프로그램 구축 및 세계 공용화.

- UN WRO, UN, IMO, ITF 회원국 의무사용 법제화.

- 세계 우주 및 해상GPS위성추적시스템 원천기술 세계 공용화.

- 세계 Mobile이동정보통신 IT정보체계 세계 공용화.

아시아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정보센터 구축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SOLAS 협약의 강제 해사안전기술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우주 및 해양 항로표지 원격관리 시스템의 국제협력기반 구축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세계 해양교통관제시스템의 국제협력 기반구축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UN WRO, UN정책 및 IMO, ITF 기술협력계획사업과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제5세대 이동통신정보체계인 5GHz 밀리미터파 주파수(Hz)대역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세계 재난구조용 GPS위성추적항법시스템 통합시스템 연계기술 세계 공용화.

- 모바일이동위성통신연계 재난구조용 GPS위성추적항법통합시스템 구축기술 세계 공용화.

- -+130데시벨(dBm) 펄스폭에 형성된 5GHz 밀리미터파 주파수(Hz)대역을 이용한 초 광대역 주파수(Hz) 확장변조 복합무선통신시스템으로 모바일이동위성통신용 기술 세계 공용화.

- 21세기 광대역 무선망(SDR Sofewere Defined Radio)과 UWB(Ultra Wide Band) 초 광대역 무선통신시스템 기술 세계 공용화.

- 세계 각국들의 해사안전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 제공 및 세계 선박의 항행 안전 증진.

 

  • 인류를 위한 사회․문화적 측면(공공성 포함)

 

- UN WRO, UN, 국제해사기구(IMO)의 책임 있는 국제해상외교 역량강화.

- 개발도상국들 간의 원조·협력을 통해 수원국과 형성된 신뢰를 바탕으로 해외자원 확보 등 다른 국제협력 역량강화.

UN WRO, UN, 국제해사기구(IMO) 등과 관련된 국제기준 제·개정 과정에서 개발도상국의 입장과 UN WRO

의 원천기술력을 적극 반영함으로써, 제5세대 이동위성통신 정보체계 관련 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 및 세계 공용화.

- 우주 및 해양사고 예방과 해양오염방지에 대한 국제적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, 국제해사기구(IMO)의 주도하에 각국에 대한 해사안전 국제협력 역량강화

- 인구․자원 부국의 경제적 부상으로 인해 아시아 및 아프리카 지역 개도국 및 신흥 잠재국과의 해사분야 개발협력 역량강화.

- UN WRO, UN, IMO의 선포_마라도와 독도를 연결하는 해상의 벨트라인 형성, 이를 기축으로 하는 유엔 자연생태계 해양조성지역 및 한국해역의 200해리 배타적경제수역(EEZ) 확정.

- 해사안전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 제공 및 세계 선박의 항행 안전 증진에 기여.

- 시장, 파트너, 자원 공급원, 네트워크 확보, 공여국과 개도국의 기술 및 장비 친밀도 증진, 장기적 이익 창출 및 ‘참여국가 브랜드’ 가치 향상.

 

 

2. 제주도 마라도_“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 한국유치”에 관한 협조요청. (IMO 보고서)

 

(5/1) 제주도 마라도 소재. 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를 유치하고, 더불어 해양대륙 진출의 교두보인 세계해양도시 조성.

 

(5/2) 유엔 세계재활기구(UN WRO)가 추진 중인 파주시 DMZ 소재_세계평화&세계경제특구_UN WRO CITY(유엔 세계재활기구&유엔도시)에 건립될 UN ESCAP가 추진중인 아시아횡단철도(TAR_Trans-Asian Network)와 연계된 제2의 유엔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(지부)를 통해 철의 3각주(한강과 임진강이 교차하는 지역_파주시 대동리 430만평)를 세계대서양으로 발전.

 

(5/3) 한반도 신뢰프로세스 TOP10-6 (해양세력 중재)_세계평화와 안정을 위해 아세아-태평양 지역에서 해양세력의 제3지대_한국의 제주도 남단 마라도와 DMZ의 삼각주에 국제해사기구(IMO)의 국제항해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기구 건립 유치_유엔 IMO 요청._제안.

 

(5/4) 제주도 마라도 소재. 국제항해선박위치추적(LRIT)센터 총괄본부를 유치를 함으로써, 세계 각국의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에 대한 세계적인 해사안전시스템의 구축이 가능하고, 마라도와 독도를 연결하는 해상의 벨트라인이 자연스럽게 형성되어, 이를 기축으로 하는 200해리 배타적경제수역(EEZ) 확보 가능.

 

(5/5) 건설비용에 대한 해결방안은, 이미 2009.05.15. 국토해양부소관 연구개발사업 운영규정 제19조(시행계획 수립 및 공고 등)에 따라 2009년도『개발도상국 해사안전시스템 구축 협력사업』 신규과제 선정계획<국제해사기구(IMO)-아시아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정보센터 구축, 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 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> 발표.

 

 

3. 국제해사기구(IMO) 국제협력 공동과제 적용범위

 

(1) 개도국 해사안전기술 해사안전시스템 구축 협력 요강(2009).

 

첫째. 강제적 해사안전기술 구축 협력.

- SOLAS협약(GICOMS, LRIT)의 강제 해사안전기술 적용.

MARPOL협약(해양오염방제시스템)의 강제 해사안전기술 적용.

- STCW협약(MAS)의 강제 해사안전기술 적용.

 

둘째. 개도국과 해사안전, 보안 및 해양환경보호 관련 세미나/워크샵 개최.

- 해사안전 및 환경 분야에서 개발도상국과의 해사안전시스템 네트워크 구축.

개발도상국 해사안전기술 해사안전시스템 관련 수요조사.

 

셋째. 개발도상국의 수요파악을 통한 잠재적 기술이전 가능사업 협력.

- 항로표지 원격관리 시스템의 국제협력기반 구축.

- 해양교통관제시스템의 국제협력기반 구축.

- 아시아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정보센터 구축.

- 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 구축.

 

 

(2) 개도국 해사안전시스템 구축을 위한 해사안전기술 이전절차 수립(2010).

 

첫째. 개발도상국의 기술이전사업 선정

- 국토해양부 및 ODA 정책의 해사안전시스템 기술협력사업 수립.

- 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기술협력사업 타당성 검토 수립

 

둘째. 한국 ODA 제도와 IMO ITCP 연계방안 수립

- 해사안전 분야에서의 ODA 자금 확대 방안 수립

- UN WRO, UN, IMO, ITF 기술협력계획사업과 연계방안 수립.

 

셋째. 개발도상국 기술이전사업 추진전략 개발 및 추진절차 개발.

- 국가별 해사안전시스템에 대한 기술협력 추진전략 수립.

- 기술이전 교육훈련 프로그램 분야 및 교육과정 개발.

 

넷째. 개도국과 해사안전, 보안 및 해양환경보호 관련 세미나/워크샵 개최.

- 해사안전 및 환경 분야에서 개발도상국과의 네트워크 확대.

- 개발도상국 해사안전기술 관련 수요조사 확대.

- UN WRO, UN, IMO, ITF 기술협력계획사업에 대한 추진방안 수립.

 

 

(3) 개도국 해사안전 국제협력 및 기술이전사업 수행(2011).

 

첫째. 수원국과의 해사안전 기술이전사업 확대 및 모니터링 실시.

- 정기적인 세미나/워크숍을 통한 수원국과 정례적인 정책 협의.

- 구체적인 연도별 추진 방향 및 세부계획 수립 및 시행.

- 해역별로 선별된 기술이전 교육훈련 프로그램 수행.

 

둘째. 한국 ODA 자금을 활용한 개도국 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설립추진.

- 선별된 기술이전사업 타당성, 규모 결정 및 개도국 수행능력 검증.

 

셋째. 개도국과 해사안전, 보안 및 해양환경보호 관련 세미나/워크샵 개최.

- 협력사업 추진현황 발표 및 향후 계획 논의 정례화.

- 해사안전, 보안 및 해양환경보호 관련 새로운 해사안전기술 적용.

 

 

4. UN WRO 기술 주요현황 및 국제공동연구개발의 추진계획

 

 

■ 기술적용범위

 

 

•재난구조용지피에스(GPS) 단말기의 주파수대역 130dBm 주파수 확장변조 복합멀티기능시스템.

 

•해상위치추적시스템(GPS+네비게이션+119 자동항법계측장치)를 통한 긴급구조시스템.

 

•국제해사기구(IMO)-아시아선박장거리위치추적(LRIT) 정보센터 운영시스템 구축연동.

 

•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 구축연동.

 

•해양안전종합정보시스템(GICOMS) 및 항만운영시스템 구축연동.

 

제5세대 정보위성통신체계 복합위성이동통신 Mobile 단말기 구축연동.

 

 

 

■ 세부사항

 

 

MAIN COMPUTER-GPS 추적 SYSTEM..

 

•5GHz 광대역GPS SYSTEM..

 

•긴급구조용 광대역복합 Mobile Phone SYSTEM..

 

•MOS-음성인식 SYSTEM..

 

•열 감지장치 SYSTEM..

 

•GIS 위성지도 SYSTEM..

 

•화상지도 스크린 디스플레이 SYSTEM..

 

•위성수신 dBm 분할장치 SYSTEM..

 

•개인구조를 위한 RFID SYSTEM..

 

 

 

■ 연계범위

 

 

Build-in GPS personal locator.

 

GSM/SMS communication or GPRS TCP/UDP connection.

 

CDMA communication.

 

Works worldwide - Support 4-frequency GMS 850/900/1800/1900MHz (Optional)- Support CDMA 800 MHz.

 

High sensitivity, New technology and latest GPS SiRF-Star lll chipset.

 

- Excellent for fixing the position even at a weak signal status.

 

- Work well even in areas with limited sky view like urban canyons.

 

Compact size, and smaller than one name card. Easy to hide.

 


 
   
 

 
email : wro5@wro5.com UN UN WRO